티스토리 뷰

제가 예전에 "개방형 사무실은 근무자의 건강을 해친다." 라는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지금 제가 다니는 회사는 작은 프로젝트들은 모르겠지만, 큰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단위로 방을 배정하고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같은 공간에서 일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기서 먼저 말씀드려야 할 것은 회사 정책상 고정적인 개발팀을 두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단위로 프로젝트 팀이 구성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개발자용 사무실 외에,  Strategy, Creative Design, Manager, Office Manager 그리고 Meeting Room이 있습니다.


office manager들이 있는 방입니다. 모든 회계 및 사무실 관련업무가 이루어지는 곳이죠.


대회의실 입니다. 

전자 액자에는 각 고객별 이미지가 들어있어서 고객이 방문할 경우 해당 고객과의 미팅임을 알리는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CEO와 COO가 사용하는 방입니다. 두분이 저렇게 생기시지는 않았습니다 ㅋ.



고객 관리 및 사업 개발 팀이 있는 방입니다.



Creative Design 팀이 사용하는 방입니다.


여기는 의료용 프로젝트 AWINA 팀이 사용하는 방입니다.

이렇게 "방해하지 마세요" 라고 적어 놓으면 조용히 일 할 수 있겠지요??



안타깝게도 제 모습이 너무 잘 나와버린 Windows 8 Application team 방입니다.


여기는 일반 개발실 인데요 수용가능 인원은 13명입니다. 두명이나 한명으로 진행 가능한 프로젝트들은

이 개발실에서 진행이 되구요, 저도 한동안 이 개발실에서 (약 1년?) 일했습니다.

CTO도 이 방에서 작업을 합니다.

CTO로서 기술적인 질문이나 방향을 제시해야하는 경우가 하루에도 수십번씩 일어나니....

접근성이 좋은 곳에서 일하고 계시답니다.  (사실 개발자들에게 둘러싸여서 일하죠 ㅋㅋ)


확실히 느낀 점은 섹터로 나누어져 있는 큰 공간에서 일하는 것 보다는, 방으로 나누어져 있는 공간에서 일하는 것이

일하기도 수월하고 다른 팀원이나 매니져들과 의사소통하기가 더 쉽다는 점입니다.


회사를 경영하시거나 운영에 힘쓰실 수 있는 분들은 잘 고민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