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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실지 모르겠지만 필자는 여러 플랫폼에서 동일한 UI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UI Library를 제작하는 사람입니다.

여러 단말에 아직은 많지 않지만 이것 저것 만들어보고 있는 중이죠.

그런데 방금 갑자기 생각이 난 것이...

우리는 단말 화면을 pixel resolution만으로 생각하고 있었다는게 너무 아쉽네요. 하나의 어플이 여러 단말에서 동작하게 하려면, 각 단말의 resolution에 맞게 이미지나 사이즈를 조절하는 작업이 필요한데 실제로 이러한 작업 이외에는 한게 없어 보입니다...

그런데 문득 생각난 것이... 같은 resolution이지만, pixel per inch가 다른 장치들이 많다는 거죠. 물론 이론상 알고는 있지만 말입니다.

같은 resolution이라고 해서 사용자에게 실제로 보여지는 크기가 같지 않다는 말이죠...

14인치 lcd에서 1024*768 해상도와 17인치 lcd에서 1024*768 해상도를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 사용성을 높이는데 고려해야 할 점이 하나 더 늘었군요...

이점에서 iPhone은 일승을 거두었네요... 언제나 동일한 해상도와 lcd사이즈를 가졌으니.....

제가 좀 깨닫는 속도가 많이 느린가 봅니다 허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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